본문 바로가기
여행/일본여행

도쿄/이케부쿠로 : 코인빨래방 (코인란도리) 이용방법

by Lee릴리 2023. 10. 22.
반응형

 

일본 장기여행 하면서 가장 문제 되는 게 "빨래"더군요.

묵고 있는 호텔에 문의해봤는데, 호텔에서 10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코인빨래방 (코인란도리)가 있는데

거기서 이용 가능하다길래 바로 구글맵 검색 후 다녀왔습니다. 

 

 

제가 이용했던 코인빨래방 위치입니다.

도쿄/이케부쿠로 에 있는 곳으로 가는 길 약도는 하단 구글맵을 참고 바랍니다.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코인란도리 피스 コインランドリー ピース>라는 곳입니다.

통돌이 세탁기, 건조기가 넉넉히 있는 코인빨래방으로

가루형 세제와 건조기 드라이시트를 살 수 있는 자동판매기가 있었습니다. 

 

다만 동전 교환기는 없어서, 가게 바로 옆에 있는 음료수 자동판매기에서 음료 하나 사고

코인빨래방을 이용할 수 있었어요. (이게 좀 불편...)

여기 이용 시에는 동전을 넉넉히 준비하고 갑시다. ㅎㅎ 

 

 

 

 

 

 

가게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자동판매기

세제와 건조기 드라이시트는 여기서 사실 수 있습니다.

 

 

뭔가 세탁기들이 오래된 느낌이 납니다..

제 세탁물은 1주일 분이라 5kg 전용 세탁기를 이용했습니다.

 

세탁기 안에 세탁물 (세탁망 사용 추천)과 세제를 넣고

동전 투입구에 200엔 넣으면 바로 작동됩니다. 

 

 

 

 

 

세탁기가 다 돌아가면 (30분) 세탁물을 건조기로 옮겨

드라이시트와 함께 돌려 줍니다. 

건조기는 10분당 100엔이고, 저는 30분 돌렸습니다. 

동전 100을 넣으면 알아서 추가가 되더라구요. 

 

 

세탁물 마른거 확인하고 다시 호텔로 출발~

 

 

코인빨래방 이용시간은 총 1시간이었네요.

안에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데다, 세탁기로 가득 차서 열기가 엄청납니다.

그래서 이렇게 땀이 잔뜩 났네요.... 목에 있는 땀띠는 덤...

웬만하면 근처에서 산책하시거나, 호텔이 가깝다면 대기하고 오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한국 코인빨래방에 비해, 불편한 부분이 많았지만

그래도 속옷 빨래가 시급했기에, 잘 이용하고 왔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