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릴리의24시간/맛집,카페

감성적인 회현카페 : 계단집 방문후기

by Lee릴리 2023. 2. 26.
반응형

 

17년 지기 오랜 친구와 약속이 있어

퇴근 후에 남대문시장 / 회현에서 만났답니다.

저는 카페 투어를 무척이나 좋아하는데

이 친구도 함께 어울려줘서 너무 고마웠어요..

이번에는 검색을 통해 <계단집>이라는 카페에 방문했답니다.

 

중구, 을지로 감성에 어울리는 분위기로

음료, 디저트 맛까지 다 잡은 곳이더라고요. :)

괜찮은 회현카페 찾으신다면 이 카페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가는 길 약도는 맨 하단에 첨부해두었어요. 

 

남산타워 쪽으로 올라가야 하는데 길이 생각보다 가팔라서

천천히 올라갔습니다. ㅋㅋㅋ

역시 중구 다운 특유 빈티지 감성이 있어서

계단집 입구서부터 마구 설렜습니다.

 

 

회현카페 계단집 영업시간은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하기 때문에

시간 맞춰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라스트 오더 7시 30분)

 

 

 

<계단집 메뉴판>

음료 종류하고 가격은 하단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옆 쪽에는 이렇게 다양한 디저트도 있답니다.

마들렌 완전 러버인데... 무조건 주문해야죠. ㅎㅎ

 

2층으로 올라오면 이런 야경이 나옵니다.

평일이라서 그런지 건물이 다 빛나고 있습니다. (흑흑 

 

2층 내부는 이런 느낌이에요.

완전 옛날집을 예쁘게 잘 인테리어 하셨더라고요.

저희 본가 생각도 나고... 언젠가 이런 예쁜 집에서 살아보고 싶네요 :)

저는 레트로 감성 엄청 좋아하는데.. 카페 잘 찾아왔습니다. ㅋㅋ

 

 

단점이라면 좀 추웠다..ㅋㅋ

그래도 히터가 내내 틀어져 있어서

즐거운 수다 떨기 타임 갖기 딱 좋았습니다~

 

그리고 도착한 저희들의 음료와 디저트 ❤️

저는 커피를 매우 좋아하지만.. 밤에 마시면 잠을 못 자기에

아카시아 밀크티로 주문했어요. 

위에 아카시아 말린 꽃잎이 얹어져 있는데 향긋하니 좋더군요.

 

디저트로 주문했던

무화과 휘낭시에와 레몬 마들렌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생각보다 꽤 맛있어서 디저트만 포장 주문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사진 보고 있으니까 재방문하고 싶어 지네요. 

 

친구가 사진을 예쁘게 잘 찍어줬기에 한 컷 ㅎㅎ

사진 금손러는 바로 곁에 있었다 (!)

 

꽤나 만족스러웠던 회현카페 계단집

감성 카페는 모두 만족스럽기 힘든데

이곳은 다시 가고 싶을 만큼 좋았습니다.

다음번에는 가족끼리도 방문해 봐야겠어요. 😍

덕분에  좋은 시간 보내고 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