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릴리의24시간/자취요리

자취생 초간단 요리 <명란파스타>

by Lee릴리 2023. 3. 17.
반응형

 

요즘 올리고 있는 자취생 초간단 요리..

전부 파스타 밖에 없네요 ㅋㅋㅋ

파스타를 좋아하면서도 만드는 법이 쉬워

집에서 자주 만들고 있기는 하지만

다음번에는 파스타가 아닌 다른 요리도 해봐야겠습니다.

 

이번에는 제가 또 자신 있는 명란파스타!

오일파스타에 속하지만 명란 하나만 있으면 만들 수 있어서

생각나면 요리해먹는답니다.

명란파스타 만들 때 명란젓은

마트에서 팔고 있는 반찬용 명란젓도 가능하고

튜브 형태로 된 것도 좋습니다.

저는 선물 받았던 명란이가 있어서 고걸 쓰기로 했어요.

 

 

재료 : 파스타 면 1인분, 편마늘, 올리브유, 명란젓

 

집에 생마늘이 없어서... 동결건조된 마늘, 파로

기름낼 때 써보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5초 정도 불려주면 간 마늘이 완성돼요.

 

제 요리에 자주 등장하는 요 냉동야채ㅋㅋㅋ

우선 야채를 해동시키고 올리브유에 볶아 줍니다.

 

파스타 면은 10분 정도 중불에 익혀 주세요.

중간중간 한가닥 씩 먹어보며 면이 익었나 확인도 해주세요!

 

야채들을 볶다가 위에 불려두었던

동결 마늘, 파를 넣어 줍니다.

 

다음에는 버터 한조각도 투하!

버터가 들어가면 맛이 부드러워지고 담백한 맛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전 파스타할 때 버터 자주 사용합니다. :)

이때 냄새가 아주 미쳤습니다....

 

파스타 면이 다 익었으면

준비했던 명란젓을 큰 2~3스푼 넣어서 약불에 볶아 줍니다.

여기에 치킨스톡 넣으면 좋지만.. 다 떨어저버렸네요😒

참고로 명란 자체에 간이 되어 있기 때문에

소금 간은 따로 안 하 셔도 됩니다.

 

릴리표 명란 파스타 완성❤️

각종 야채들이 들어가서, 다채로운 색감이라 참 예쁘네요.

그리고 위에 파슬리 가루 톡톡 넣어주면 향도 좋아집니다.

 

흑흑 

오늘 밥도 맛있었다........

명란의 짭조름한 맛과 먹다 보면 씹히는 알 때문에 식감도 좋아요.

 

조리 과정도 20분 내외라

자취생 분들 요리하기도 편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파스타 요리할 때 면/올리브유/마늘은 기본이니까

집에 꼭 구비해 두고 계세요. ㅎㅎ 🥰

 

 

구름이 꽤 예쁘길래 사진 찍어봤어요.

요즘 날씨가 싱숭생숭한데

감기 걸리기도 쉬울 것 같아 먹는 것에도 신경 많이 써야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