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릴리의24시간/자취요리

자취생 초간단 요리 <오일파스타>

by Lee릴리 2023. 3. 10.
반응형

 

오늘은 처음으로 써보는 요리 레시피!

혼자 사는 자취생 독거노인은 늘 밥 해 먹기가 쉬운 일은 아닌데

요즘 쿠X으로 요리 재료사서 조금씩 요리하는 게 낙이랍니다.

다만 다이어트 중이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 두번만 저녁으로 해 먹고 있습니다. ㅎㅎ

 

이번에는 저의 최애 요리 파스타!

오일파스타를 만들어 봤습니다.

 

<재료 >

파스타 면 (1인분), 소금, 마늘, 치킨스톡, 채소 (냉동 채소 OK)

(여기에 모시조개 추가하면 봉골레파스타!)

 

쿠X에 먹기 좋게 썰린 냉동 야채가 팔길래 바로 구매해 봤습니다.

그리고 바로 저의 파스타 재료로 ㅎㅎ 

남은 오징어도 있어서 잘게 썰어 봤어요.

바로 프라이팬에 올려 올리브유 두르고 볶아 줍니다. 

중간에 치킨스톡도 한 바퀴 쭉 둘러 주세요.

치킨스톡은 넉넉히 들어가야

소금 간 안 해도 짭조름한데 맛도 더욱 깊어진답니다. 

 

요즘 마늘 들어가는 요리할 때

고체형으로 된 마늘을 사용합니다.

마늘 사면 매번 상해서 버릴 때가 많아서

고체형을 산 건데 요거 완전 물건이더라고요...!

이렇게 물 넣고

5초 정도 불려주면 간 마늘이 완성됩니다.

마늘 요리 좋아하시면 진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이렇게 완성된 간 마늘은 프라이팬에 넣고 함께 볶아 주세요.

 

파스타 면은 10분가량 삶아줍니다. 

면이 익기 전에 소금 티스푼으로 하나 넣어 주세요.

중간중간 한가닥씩 먹어보며 잘 익었는지 확인해 줍니다.

 

다음에는 채소를 볶던 프라이팬에 면 투하하고 

쉐킷쉐킷 또 볶아 줍니다.

(저는 오일파스타 할 때는

일부러 살짝 설익혀서 프라이팬에 넣습니다. ㅎㅎ)

마늘이랑 채소 냄새가 어우러져 냄새가 미쳤습니다... 후아아ㅏ

 

이렇게 완성된 릴리표 오일파스타 🧡

요즘 채소 먹을 일이 없었는데 오래간만에 한가득 먹었네요.

살찔 까봐 파스타는 최대한 자제하고 있는데

일주일에 한 번 만 만드는 걸로 해야겠습니다. ㅎㅎ

이번에도 맛있게 잘 먹었어요! :)

 

 

파스타 면 삶는 시간 제외하면

조리 시간도 15분 정도로 짧고 간단합니다.

마늘 기름맛 좋아하신다면 한번 만들어 보세요.😍

 

이상 자취생 초간단 파스타 레시피였습니다! 

반응형

댓글